본문 바로가기

생활

부가통화란 영상/부가통화에 대해

 

폰 요금제를 보면 몇분 무료 통화 또는 무제한 통화 이런식으로 많이 나옵니다 그런데 자세히 안보면 그냥 스쳐지나갈 수 있는 단어가 나오는데 영상/부가통화라는게 있습니다 이 부분을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성 무제한이니깐 아무 생각없이 늘 하던대로 고객센터라던가 이런곳에 통화하시는데 이러다 요금이 추가 되어 나오는 케이스 제법 됩니다 왜 이런 일이 생긴걸까요?

 

 

 

 

▶ 부가통화란

 

 

 

 

15뭐뭐, 16뭐뭐, 050, 013 등의 번호로 시작되는걸 말합니다.

 

다들 경험이 있으실텐데 고객센터 번호 한번 살펴보세요 대부분 15나 16으로 시작합니다 전화를 걸면 당연히 거는 사람이 수신부담을 하기 때문에 요금이 나가게 됩니다 어? 난 무제한이거나 한달에 200분 정도 무료인데 여기서 차감되니 괜찮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시기도 한데 이런 번호로 통화하면 따로 요금이 나옵니다.

 

 

즉 요금제를 자세히 보면 부가통화 100분 무료 이런식으로 되어 있는 살펴보세요 그럼 100분까지는 무료라는 뜻이며 이런 문구가 없는 요금제의 경우에는 통화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부분을 보면 부가통화 300분이 무료라 명시 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쓰고 있는 음성통화는 무제한이구요 따라서 15로 시작된 번호로 통화할 경우에는 1초당 1초 차감으로 한달에 300분까지만 무료이고 그 이후엔 유료가 된다는 뜻입니다.

 

 

 

 

영상/부가통화도 같은 의미인데 영상통화 또한 제공하는 시간내에서만 무료가 됩니다 1초에 1.66초가 차감된다고 하니 무제한 쓴다고 해서 무작정 쓰게 되면 나중에 청구서 받아보면 놀래실 수 있으니 반드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